플랫폼

Faceit, Cucci와 아카데미 설립 파트너십

Matthew Koo
Editor
05-25

(Image : CUCCI)

Gucci Game Academy는 WHO, Mindwork와 협력하여 선수들이 처할 수 있는 다양한 이슈(스트레스, 팀워크, 스포트라이트 등)들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

게임 실력과 인터뷰를 기반으로 구성원을 선발, 프로그램은 1년 또는 프로 팀에 입단 할 때까지 지원, 최초는 CS:GO의 4명의 선수들과 시작, 추후 확장

내용은 조금 더 확인해 볼만한 것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궁금하시다면 영문 기사를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릴게요. 다만 꼭 확인해야 하는 부분은 제가 위에 올려 드렸지요. 같이 확인하고 같이 알고 같이 성장합시다.

 

COMMENT
내용은 조금 더 확인해 볼만한 것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궁금하시다면 영문 기사를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릴게요. 다만 꼭 확인해야 하는 부분은 제가 위에 올려 드렸지요. 같이 확인하고 같이 알고 같이 성장합시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아카데미란 선수의 실력을 높이는 것에만 포커스가 맞추어져 있습니다. 이유는 수익을 창출해야 하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가만히 두면 사회는 그런 구조를 만들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 전혀 다른 목적을 띄고 시장에 진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딱 그 케이스의 전형이죠.
 

구찌는 아카데미 사업으로 돈을 벌어야 할 필요가 없지요. 따라서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이야기들을 많이 풀어 낼 수 있습니다. 구찌의 프로그램은 성장이 예고된 유망주의 측면에서는 매력이 있기 때문에 인기가 있을 가능성이 있지요. 그렇지 않더라도 저 4명 안에 들 수만 있다면 들고 싶은 유망주는 꽤 있을 듯 해요.

 

특별히 이런류의 종류에 있어서 선택에는 비용과 관련이 적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인가가 중요합니다. 무료 게임만 해도 되고 유료 게임을 사도 됩니다. 재미가 있는가가 중요한 것과 동일합니다. 구찌가 얼마나 양질의 교육을 할 수 있을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것은 페이스잇도 마찬가지에요. 어떤 성과가 있었던 것은 아니니까요. 다만 인성 교육에 있어 고민을 했던 흔적은 있네요. 생각해볼 포인트입니다.
 

구찌는 성공적으로 유망주를 데뷔시키게 되면 한번 정도는 크게 그 선수와 광고를 찍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럭셔리한 프로그램으로 사회에 공헌, 결국 엘리트를 제공한 구찌' 약간 이런 느낌의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할 것으로 보여요. 여긴 원래 그런 것들을 잘하는 사람들이 모인 곳입니다. '그게 되겠냐?'라는 말은 그래서 안 어울립니다.

 

구찌 뿐만 아니라 모든 명품들도 사이버 세계에서 디지털로 된 상품을 팔아야 할 시기가 올지 모릅니다. 이미 그러고 있을 수도 있지요. 다만 사이버 세계에서는 현실 세계의 셀럽이 아닌 다른 부류의 다른 느낌의 스타들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다만 인간은 같기 때문에 다가가고 소화하는 방식은 같습니다. 다시 말씀 드리지만 구찌와 같은 곳은 그런 일에 전문가에요.

 

그리고 전문가는 늘 자기 할 일을 하죠.

댓글
프로팀 Envy Gaming, Oakley 파트너십
Matthew Koo
Editor
05-30
1653875525621-ker55yxgdh9.jpg
2
프로팀 FaZe Clan, Disney와 1년 간 의류 파트너십
Matthew Koo
Editor
05-25
1653440615293-qy1hzgxudv.jpg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