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ONE Esports, SAMSUNG과 장기 파트너십

Matthew Koo
Editor
22-01-18

 

(Image Credit : ONE ESPORTS, SAMSUN)

삼성 전자는 동남아시아 전역의 Samsung 장치 전용 ONE Esports 모바일 앱을 개발할 것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인 이 앱은 ONE Esports의 웹사이트와 통합되는 동시에 삼성 기기를 위한 독점 콘텐츠도 제공

 

COMMENT

저는 사실 누가 조금만 움직여도 저 사람이 왜 움직이지? 이런 생각을 하는 사람이라 여러분들 보시기에 다소 너무 민감한게 아닌가라는 생각을 하실 수 있는데, 어떻게 보면 그런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몇 안되는 창구가 되는 것도 저 스스로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스포츠 산업을 전체적으로 좋게 보는 것에도 일조를 하는 것이기에 제가 가진 기본적인 취지나 성향하고도 맞고요.

 

삼성 전자는 하드웨어 회사이자나요. 운영 체제는 구글꺼를 쓰고, 애플과는 확실히 차이점이 있는 부분이지요. 운영 체제 등에 대해서 노력은 안했던 것은 아니었던 것으로 알고는 있는데 결과적으로 앞으로도 구글을 계속 쓰지 않을까 싶다는 점입니다. 다만 차별화에 대한 고민은 계속 있을 것으로 예상은 되지요. 왜 삼성을 써야 하는가에 대해서 (하드웨어 만으로는) 계속 답하기가 쉽지 않을거에요. 물론 불가능하다는 말도 아닙니다. 

 

예를 들어 그런 차원에서 이 'ONE ESPORTS'건은 개인적으로 다소 민감하게 반응 할만한 건이라고 저는 생각을 해요. 물론 LCK 경기를 SK텔레콤에서만 볼 수 있게 만드는 방법은 없지만 삼성이 동남아를 상대로 (*파트너십으로) 유니크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면 삼성에 묶여 있을 수 있는 이유를 제공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다만 이는 결코 ONE ESPORTS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지요. 전적으로 삼성에게 달려 있는 것입니다.

 

삼성도 마찬가지겠지만 원이스포츠에게는 삼성이어야 할 이유가 있는 것은 아니니까요.

 

댓글
프로팀 DRX, 하이퍼엑스와 4년 연속 파트너십
Matthew Koo
Editor
22-01-18
1642487352366-wz452v5xnaj.jpg
2
조직위 ESL 프로리그, 루브르 협약 최소 2025년까지 연장
Matthew Koo
Editor
22-01-17
1642383835558-kzgjb7idprk.jpg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