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팀

브라질 두 개 팀(LOUD+Midnite, paiN Gaming+Duelbits) 배팅 파트너 발표

Matthew Koo
Editor
09-07

(Image : LOUD, Midnite, paiN Gaming, Duelbits)

COMMENT

암호화든 암호화가 아니든 베팅이라는 단어가 들어간다면 국내에서는 확실히 유치하기 어렵습니다. 이런건 사회가 결정하는 것이지요. 우리나라에서는 베팅이라는 단어는 (특별히 우리 이스포츠에서는 더욱더) 그 자체에서 오는 위화감이 정말 큽니다. 승부조작을 비롯해 안좋은 예가 너무 많아요. 그런데 반대로 베팅이 라이선스 사업이라면 그 사회에서는 이처럼 전혀 다른 이야기가 됩니다.

 

팀의 수익적측면에서 저는 이 부분이 항상 걸립니다. 글로벌로 사업하는 곳들이 적지 않은데 아마 못할 거 같아요. 물론 사설이나 그런데는 안되지만 받는 것 자체는 나쁜 것이라고 생각을 하지는 않아요. 그래서 국내 팀들이 유치를 할 수 있었으면 좋겠긴합니다. 솔직한 심정이고요. 기업하는데 (*인간이 인간성을 잃는거 외로) 어떤 고귀한 이상 그런거 이야기 하는거 즐기지 않습니다.

 

다만 지금으로는 분위기상 도저히 방법이 없으니 해외에 진출한 같은 브랜드의 팀이 받아서 사업자가 팀 브랜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생각해보고 있어요. 이를 테면 인도네시아 팀을 인수 한 다음, 그 인도네시아 팀을 현재 우리가 가진 팀 브랜드와 합친 후, 그 인도네시아 법인이 배팅 파트너십을 체결해 파트너십 회사가 팀 브랜드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가는 것을 고려해보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댓글
플랫폼 FACEIT, Team Vitality 파트너십
Matthew Koo
Editor
09-07
1662533377256-an05e5sds7.webp
2
조직위 LEC, 아프리카와TV 방송 파트너로 합류
Matthew Koo
Editor
08-30
1661829326527-vpbwpoo81mk.png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