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위

Riot Games, AWS와 신선한 e스포츠 콘텐츠를 제공을 위한 파트너십

Matthew Koo
Editor
07-21

(Image : Riot games, Amazon)

Riot는 AWS를 공식 클라우드 인공지능, 클라우드 머신 러닝, 클라우드 딥 러닝 및 클라우드 서비스 프로바이더로 선정

목표는 메이저 스포츠와 유사한 심층적 통계를 제공하는 것, 양사는 e스포츠 방송에서 'AWS 탑재 Stats'를 선보일 예정

방송전/중/후에 제공될 통계는 팀이 승리로 이끄는 주요 데이터 포인트를 팬들에게 알릴 수 있게 됨

라이엇은 AWS의 분석 능력을 활용해 경쟁 게임 플레이를 검토, 향후 'AWS 글로벌 파워 랭킹' 출시, 전 세계 상위 프로팀의 거의 실시간 랭킹을 제시

라이엇과 AWS는 'Pick'em powered by AWS'를 선보이며 토너먼트 데이터를 기반으로 팬들이 팀을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공개

Project Stryker는 AWS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된 클라우드 최초의 원격 방송 센터, 이벤트가 어디에서 발생하든 상관없이 24시간 365일 라이브 콘텐츠를 제작하고 지원

 

COMMENT

아주 간략하게 줄이면 라이엇은 AI, 클라우드 등의 기술 강점을 가진 AWS와 협업해서 이스포츠 데이터 통계를 제공하겠다고 합니다. 이 통계는 팬이 참여해서 디벨롭 시킬 수 있는 형태인것 같고요. 초기 모습을 해커톤이라고 말하고 있어요. 핵심은 두가지인데 글로벌 파워랭킹과 픽밴(*Pick'em)인가봐요. 이렇게 글로만 봐서는 모르겠고 나와봐야 정확한 모습을 알 듯 합니다.

 

전적검색사이트를 비롯해 데이터와 관련된 플랫폼 사업자들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방송 중에 노출이 되는 것이라 소비자 영향력은 분명히 클 것이라고 예상이 되고요. 만약 현재 우리가 평범하게 확인하는 데이터의 형태와 다르고 또 인지가 신선하고 유의미하다면 새로운 표준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해봅니다. 뭐 물론 AWS라고 해도 별것 아닐 수도 있고요.

 

라이엇은 더 스포츠처럼 되기 위해서는 스포츠보다 더 데이터적이어야 한다고 생각을 하는 것 같아요. 실제로도 그럴 수 있고요. 인간의 신체는 데이터화가 불가능하지만 캐릭터의 능력은 데이터화가 가능하지요. 예를 들어 더 높은 레벨과 더 좋은 아이템, 더 많은 용 수가, 모든 시점에서 얼마나 교전에 큰 영향을 미치는지 데이터로 그것도 실시간으로 보여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먼 미래에는 말이지요. 얼마나 먼 미래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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