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팀

QLASH, 스포츠 의류 KELME와 파트너십

Matthew Koo
Editor
06-22

(Image : QLASH, KELME)

KELME는 전 세계 축구 클럽의 파트너, 프리미어리그의 왓포드, 라리가의 에스파놀, 포르투갈의 보아비스타 등이 포함

KELME와 QLASH는 드림핵 발렌시아에서 7월 1일부터 3일까지 개최될 예정인 조직의 새 유티폼을 선보일 예정

 

COMMENT

켈미는 원래 축구팀 후원 많이 하는 곳 아닌가요? 저는 정말 모르는 것 천지네요. 쉽게 검색해보니 국내에서도 후원하는 팀이 있어 보입니다. 광주 FC 내용이 나오는데 2019년 기사네요. 저도 업계 유니폼 파트너십에 대해서는 정리가 좀 안되어 있는 편이에요. 국내 팀들 중에서는 자체 제작하는 곳도 있고 해서 더 그렇겠죠. 이스포츠 쪽에서는 바로 기억나는 이름은 아닌데 기억해주시는 것은 좋아 보입니다.

 

클라시라고 표기하면 되겠지요. 클라시 팀은 이탈리아 팀이고, 최근에 멕시코로 지역 확장을 했습니다. 게이밍 하우스를 보니 꽤 규모가 있어 보입니다. 유튜브에 들어가 몇개 영상을 보니 피파와 클래시로얄, 그리고 브롤스타즈 팀이 있고요. 스타크래프트 선수가 있습니다. 비슷한 느낌으로 포트나이트 대회도 열고 했던 것 같아요. 멕시코에 진출한 종목도 피파이고요. 종목은 추후에 확장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직관적인 사업을 하고 있지요.

 

유럽 국가들, 그 중에 남부 유럽 팀은 이런 분명한 장점이 있는 것 같군요. 마찬가지로 영국과 미국 팀들도 인도에 가기 좋겠죠. 다만 이런 진출 형태는 전통 스포츠와 좀 다른 점이 될 것 같아요. 같은 이름의 스포츠 클럽은 보통 하나만 있으니까요. 다른 지역의 같은 조직은 국제 전에 진출하게 되는 경우 문제의 소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지역의 다른 종목의 팀은 별 문제가 없을 것 같아요. 브랜드의 가치와 인지도 그리고 전통만 물려 받을 수 있겠지요.

 

댓글
프로팀 Immortals, DXracer와 파트너십
Matthew Koo
Editor
07-06
1657074759475-zawyd1e35l.png
2
조직위 ESL Gaming, ASUS와 파트너십
Matthew Koo
Editor
06-21
1655782914639-x7g8b8mq3om.jpg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