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위

LCK, 오피지지와 파트너십

Matthew Koo
Editor
06-16

(Image : LCK)

오피지지의 LCK 스폰서십은 OGN을 인수하자 마자 진행

파트너십에 대한 상세사항은 공개 되지 않음

 

COMMENT

놀라운 것은 이런 내용의 기사를 해외 사이트에서 확인한다는 점입니다. 생각해보는 것은 국내 커뮤니케이션에 대해서 조심스러운 것이 있어서 그럴 수도 있고 또는 국내 커뮤니케이션이 의미가 없어서 그런 것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다만 우리는 어디서 확인을 하더라도 알고 있어야 하는 정보는 항상 알고 있어야겠죠.

 

자세한 내용을 밝히지는 않았지만 크게는 두가지를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먼저는 오피지지의 메인 사업인 stats 비즈니스에 대한 내용입니다. 제가 소개는 했는지 기억이 안나지만 얼마전에 라이엇이 bayes와 협업을 했었거든요. 그때 저의 생각은 '라이엇이 스탯 비즈니스에 대해서 외부 기관의 전문성을 인정을 한 것이다' (사실 그전부터도 기조는 했다고 봐야죠!) 그렇게 이해했죠. Bayes는 또 배팅과 상관이 있어요. 물론 라이엇이 거기까지 관여했다고 보는 것은 당장은 무리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 이유라고 보기에는 좀 어려워요. 제 생각에는 ESI 기사에서도 묻어나듯이 OGN과 관련된 이야기라고 보는 것이 타당합니다. 간단하게 이해하면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하게 될 것 같아요. LCK가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지요. 어디서 제작하나요? 자체 제작하나요? 일부가 OGN으로 가거나, 혹은 OGN이 기획해서 제작하는 형태가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제가 이걸 약간 확신하는 이유는 라이엇이 꽤 오랫동안 PD를 링크드인에서 뽑아왔는데 지금은 없어요. 뽑았는지 모르겠네요. 또 조직은 에자일하게 운영하는 것이 항상 좋지요.

 

추가로 생각해보는 부분은 이번부터 다시 LCK 영문을 유튜브가 라이브해요. 영향이 있었을거라 생각을 하고요. 또 OGN이 가지고 있는 채널 중에서 던전 뭐시기가 나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어요. 그것을 활용할 수도 있을 것 같고. LCK 채널을 활용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순전히 제 개인적인 의견이고요. 저는 기자가 아니라서 저의 뇌피셜을 뇌피셜이라고 하면서 이렇게 편하게 전합니다. 추가로 이 소식이 정말일까라는 생각을 가지실 분이 있을 듯해요. 그래서 ESI 기사를 링크 드릴게요. 다만 같은 내용은 ESPOEVER에 저장됩니다.

댓글
조직위 KPL, 메리어트(Merriott)와 파트너십
Matthew Koo
Editor
06-16
1655342459044-guob1y76fan.jpg
2
조직위 LEC, LLA, 산탄테르 은행과 3년간 스폰서십
Matthew Koo
Editor
06-15
1655261106974-60dtiwcvrdc.jpg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