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팀

Edward Gaming, Luckin Coffee 파트너십

Matthew Koo
Editor
05-11

(Image : Luckin Coffee)

Luckin Coffee는 EDG의 리그오브레전드 선수 5명의 이미지를 활용하여 커피 라인을 홍보 중

Weibo에 밝힌 바에 의하면 두 조직은 상하이에 'Luckin X EDG' 이스포츠 테마 카페를 건립할 계획

COMMENT

루이싱이라고 읽는 다고 합니다. 구글 검색을 해보니 중국 내에 약 5600개 이상 점포를 가진 커피 프랜차이즈입니다. 종종 스타벅스와 비교되는 듯 하고요. 저는 이스포츠와 그 유관 산업 외로는 아는 게 많지 않습니다. 2017년에 만들어진 회사이고요. 저는 중국에 마지막으로 간 게 한 10년 전인 거 같아요. 그냥 볼 때는 빅딜인 듯 한데, 정확한 감은 없어요.

 

EDG는 상하이를 베이스로 하는 LoL팀이고 LPL을 대표하고 있습니다. 커피를 생각해보면 한번에 연결이 잘 되는 것 같으면서도 잘 안되기도 해요. 우리 선수들이 커피를 좋아하지 말아야 할 이유가 있는 것은 아닌데, 커피가 주는 느낌은 편안함과 정적이고, 게임이라는 것이 주는 느낌은 다이나믹하고 동적이라서 그런 것 같아요.

 

스포츠 선수들이 커피 선전을 하기 보다는 중후한 매력을 가진 남자 배우나 차분한 느낌을 주는 여성 배우들이 많이 하지 않나 싶어요. 그래서 제 생각이지만 이 파트너십을 보면서 커피라는 것이 주는 프레임이 변화하는 게 아닌가 싶어요. 경치가 좋은 곳에서 창밖을 바라보며 즐기던 것에서 그냥 일상적으로 언제 어디서든 트렌디하게 그랩(grab)할 수 있는 것으로요. 저 스스로 가지고 있는 어떤 생각이 있다면 그것이 무조건 틀렸다는 것을 가정하고 판단을 해야 할 것이에요.

 

우리는 이미지를 파는 사람들입니다. 특별히 선수가 이스포츠라는 놀이터에서 보여주는 멋짐이라는 개념을 잘 포장하는 전문가지요. 따라서 이 시대가 어떤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지를 투영한다면 시대는 그 어떤 것이든 반응을 할 것이라고 생각을 해요. 커피 콜라보는 처음이 아닙니다. 텐센트가 이미 발표한 바 있지요. 그때는 리조트도 같이 발표했었어요. 이제는 저와 여러분들이 해야 할 일일 것입니다. 

 

댓글
조직위 T1, CAA 스포츠와 공식 파트너십
Matthew Koo
Editor
05-13
1652406563591-pxwg4fivjvd.jpg
2
조직위 iQOO, BGMI 2022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
Matthew Koo
Editor
05-06
1651802993981-m16e68x7bf.jpg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