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팀

T1, HP OMEN과 파트너십

Matthew Koo
Editor
02-16

 

(Image : T1)

오멘과 T1 선수들이 함께한 총 5개의 ‘오멘룰’ 영상은 약 2달에 걸쳐 순차적으로 공개

선수들이 직접 오멘 제품으로 경기를 해본 소감과 함께, 제품을 리뷰하는 영상도 함께 선보일 예정

캠페인 기간 동안 ‘#나의오멘룰’ 이벤트를 T1 공식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서 진행

 

COMMENT

HP OMEN의 이번 파트너십은 규모가 있을 것 같아 보입니다. 분명 2달에 걸쳐 5개의 영상을 올린다는 것에서 격이 느껴집니다. 위에서 보는 프로모션 이미지도 평범하지 않죠. 보통 투자가 적은 외부 커뮤니케이션의 경우에는 사진을 받아서 편집만 한 후 메세지를 올려서 전달합니다. 그래서 한번 프로필 사진을 찍어 놓으면 여기 저기 달라는 곳이 있으면 다 주고 몇 번이고 쓰게 됩니다. 그런데 위에 T1의 이미지들은 전혀 그래 보이지 않죠. 

 

영상도 오리지널 영상이 될 것이고 퀄리티도 상당할 것 같습니다. 다만 더 재미있는 부분은 영상을 티원이 직접 제작했을 가능성에 대한 부분입니다. 대부분의 팀들은 프로모션 영상을 직접 제작할 수 있을 인력이 없습니다. 외주를 줄 가능성이 높지요. 물론 티원도 외주일 수도 있습니다. 혹은 오멘의 외주에 티원의 선수들이 출연했을 수도 있지요. 그런데 티원이 직접 제작을 했다면 한층 더 발전한거라고 해석을 할 수 있겠지요. 충분히 그럴 여력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큰 그림으로 해석을 해보면 인도스먼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어제인가도 제가 팀 사업의 미래는 MCN이라고 언급 드린바 있습니다. 이는 저의 개인적인 인사이트가 아니에요. 산에서 내려오는 물줄기가 바다로 가고 있다고 말하는 것이 어떻게 인사이트가 되겠습니까. 그저 산은 산이고 물은 물이라고 말하는 수준 밖에 안되지요. 다만 여기에 첨언을 한다면 기존의 MCN 보다 디벨롭된 형태가 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이미 큰 아이가 오는 게 아니라 와서 키워지는 아이니까요.

 

댓글
플랫폼 Nerd Street Gamers, 암호화폐 거래소 FTX와 파트너십
Matthew Koo
Editor
02-18
1645159527980-i3ntabiekd9.png
2
프로팀 G2 Esports, Seasonic 파트너십 갱신
Matthew Koo
Editor
02-14
1644802396821-wb5ew3vtxr.png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