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美 e스포츠 강팀 클라우드9 후원
(Image : Cloud9, Kia)
기아는 클라우드9의 색깔에 맞는 독특한 콘텐츠 제작을 비롯해 게임과 자동차를 연결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토대로 지원을 약속, 품 행사와 대회 준비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선보일 예정
기아는 LCK의 디플러스 기아를 후원, 유럽의 LEC 리그와도 5년 연속 파트너십, 프랑스 기반 팀 바이탈리티와 2년간 파트너십을 체결, 체코 e스포츠팀 'e수바'(eSuba)와도 파트너십
COMMENT
지난주에 NRG와의 파트너십 계약건을 공유드렸는데 오늘 구루에 올라온 클라우드9 소식입니다. 해외에서는 12일자 NRG, 13일자 클라우드9이라서 큰 차이는 없어요. 재미있는 것은 북미팀만 2개가 발표가 되었어요. 유럽은 리그를 후원하고 있기 때문이라서 그런 것 같아요. 팀으로는 바이탈리티를 후원하는데 롤드컵에 못왔고요. 한국에서는 아시는 바와 같이 담원입니다. 중국에서는 기아 브랜드가 별로에요. 여력이 없다는 표현이 맞을 듯 해요.
일단 북미팀 둘은 기아 아메리카에서 후원합니다. 저는 해외에 주목도가 높고 국내를 방문하는 해외 팀에 후원을 하는 것은 여러가지로 유리한 것 같아요. 국내를 챙기되 팀이 있는 해당 지역에도 그리고 그 지역이 아닌 완전한 제3지대에도 골고루 영향을 줄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아요. 라이엇 입장에서는 상당히 고마운 기업일 듯 합니다. 더불어 저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이번 롤드컵은 경기 외 이슈가 좀 많이 없는 것 같아요. 특별히 파트너십 부분에서요.
아직 발표전일 수도 있겠지요. 하면 지금이 첫번째 타이밍일 것 같긴 한데 월요일쯤 오면 북미에서 토요일날 발표하는 내용을 볼 수 있을까 싶었는데 아마 이런 느낌이면 내일까지는 별게 없을 것 같네요. 가장 가까이로는 10월 5주차에서 6주차 넘어가는 그때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4강때도 가능할 것 같고요. 다만 저는 이번에는 소개를 안할 건에 베트남-브라질 플레이인 스테이지 기록이 100만이 넘었다고 하네요. 포모스 김형근 기자님이 잘 정리해주신 기사(링크)가 있어요. 잘 보신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