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합병

오피지지, 오지티 인수

Matthew Koo
Editor
05-20

(Image : ogt.gg)

 

이제는 확실한 경쟁사군요. 경쟁사의 소식이라고 전하지 않지는 않죠. 여기에 직접 올리시지 않으실 거 같아서 제가 올려요. 특별히 오늘은 우리 회사 소식이 있으니 밸런스 맞추기에 좋네요.

 

오피지지가 얼마전에 OGN을 인수한다는 소식을 제가 올린 바 있는데, OGT라는 매칭으로 보여지는 교육 플랫폼 회사를 인수하네요. OPGG, OGN, OGT, 이제는 O그룹이네요(크~), 농담입니다. 기업밸류가 상당해질것 같아요.

 

기억하시는 분들 많이 있으실텐데, 몇년전부터 곧 M&A를 통해서 큰 기업이 출현 할 것이라고 제가 한 골백번 이야기 했었습니다. 오히려 최근에 와서 안했죠. 믿는 분들도 더러 계셨겠지만 대부분 왜 인지 모르지만 이 바닥을 참 허망하게 보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물론 그게 틀렸다고 누가 어떻게 이야기를 하겠습니까. 틀린 건 없는 것이니까요.

 

다만 대형 이스포츠 회사들이 출현해 가는 시점이 진짜로 오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도 M&A로 다소 빠르게 성장한 편이고 이제는 기업밸류나 여러가지 측면에서 봐도 국내에서는 선도하는 기업이라고 봐야겠지요.

 

온라인 게임 교육 시장이, (일부) '재능 마켓=대리 게임'이라는 틀에서 벗어나기는 해야 했습니다. 이스포츠의 영역이 분명히 맞다는 것도 확실히 해야 할 부분이고요. 물길이라는 것은 가만 두면 낮은 곳으로 구불구불 흘러가는 것이지 길을 억지로 내지는 것이 아니에요. 또 분명히 제가 (일부)라고 표현했으니 다른 오해를 하시면 안됩니다.

 

댓글
투자/상장 Fan Clash, 4000만 달러(516억원) 펀딩
Matthew Koo
Editor
06-21
1655782845300-5nsfc4h9rek.png
2
파트너십 Bayes Esports, 600만 유로 투자 유치
Matthew Koo
Editor
05-16
1652666073980-9mk9qhvah5.png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