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구축

포항공대, 이스포츠 펍 '콜로세움' 오픈

Matthew Koo
Editor
04-06
1

 

(Image : POSTECH)

경기를 관전하며 가볍게 식사할 수 있는 스포츠펍

전세계 5만명이 동시 접속할 수 있는 메타버스상의 시설이기도 함

POSTECH과 카이스트의 전통적인 교류전인 '포카전'도 훨씬 자유롭게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

18일부터 29일까지 e스포츠 콜로세움 준공을 기념해 총장배 리그오브레전드 대회도 개최할 계획

미국 애리조나대와 서던뉴햄프셔대 등이 경기장 구축을 발표, 스포츠펍을 포함한 형태는 리빙스턴대 

 

COMMENT

인생을 길게 살지 않았지만 한 가지 체감하는 게 있다면 말만 많은 곳은 보통 지식이 없거나 돈이 없는 곳이라는 사실입니다. 돈이 없으면 돈을 낼 사람이 없으니 매번 말만 할 수 밖에 없죠. 지식이 없으면 확신을 할 수 없으니 돈을 낼 수가 없는 것이고요. 그런데 둘 다 있으면 그때부터는 별로 말이 필요 없습니다. 낸 돈으로 일만 하면 되거든요. 우리 은행이 10억을 내니 포항공대가 시설을 만듭니다.  

 

우리은행은 LCK 후원사입니다. 이스포츠에 대해서 잘 알고 있지요. 포스텍은 국내에서 내노라하는 공과대학이죠? 은행 입장에서는 좋은 선택입니다. 이쯤에서 지식과 돈 중에 뭐가 더 중요한가를 물어보실 수 있어요. 많은 사람들은 돈이라고 할 것 같은데, 저는 지식인 거 같아요. 왜냐하면 이 시설 구축하는데 겨우 10억 들었다고 해요. 기관이 그것도 10억도 못 구할 정도면 그건 고민 자체를 아예 안 해야 맞아요.

 

마지막으로 언급 드릴 것은 여러분의 대학에서 이스포츠 시설을 지금 만들어도 하나도 빠르지 않아요. 그러데 앞에 제가 큐레이션 한 두번째 문구 “전세계 5만명이 동시 접속할 수 있는 메타버스상의 시설” 이거 어떤 의미일까요? 왜 세상은 이미 가진게 많은 곳은 더 가질 수 있는 상황이 계속되고, 못 가질 수 밖에 없는 곳은 계속 못 가질 상황에 처할까요? 그래도 저는 적어도 우리가 알아야 할 지식들을 점검하는 차원은 해야겠지요. 

 

결국 우리에게는 여하튼 지식은 필요합니다. 무슨 말을 해도 그건 필요해요. 그런데 지식은 누가 가지고 있을까요? 지식은 전문가가 가지고 있어요. 이스포츠는 전문 영역이며 하나의 독립된 산업입니다. 여러분 곁에 이런 의미의 이스포츠 전문가가 없다면 (죄송하지만) 전문가가 없이 고민하시는 거에요. 학교에서 이스포츠를 전공하신 분이 없잖아요. 왜냐하면 이스포츠 학문이 그 학교에 없으니까요. 전공 교수가 없는거에요. 

 

다른 학교에도 없어요.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키우던가 초빙해야죠. 그 결정을 하셔야 할 시기인거 같아요. 제가 뭘 돌려 말하는 게 없죠? 너무나도 단순하고 직관적인 이야기입니다.

 

댓글
파트너십 조선대, e스포츠 산업 지원 센터 운영
Matthew Koo
Editor
04-11
1649642293645-1czcbeejunq.jpg
2
투자/상장 Ampverse, 시리즈A 펀딩 1200만 달러
Matthew Koo
Editor
03-29
1648521711367-ky2mg30srz.png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