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랄리스, 상장폐지 고려
(Image : Astralis)
현재 아스탈리스의 주당 가격은 원래 상장된 DKK 8.95(~1.05파운드)에서 65% 이상 하락
회사는 현재 잠재적인 상장 폐지 또는 합병을 포함하여 가능한 향후 방향을 평가 받고 있음
아스탈리스는 LEC와 CS:GO팀이 ESL Proleague와 Blast Premier 토너먼트 서킷 슬롯 소유 중
COMMENT
기업 공개가 완료된 기업은 시장에서 가치를 평가 받게 되는데 이제 냉정한 평가를 받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굳이 따지면 VC가 부모였다면 시장은 선생님인 것이지요. '우리 아이는 머리는 좋은데 공부를 안해서'라는 이야기는 VC가 하는 이야기이고, 그 실력으로는 인서울대는 못간다고 이야기를 하는 것은 선생님이지요.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상폐를 당하게 되면 시장에 큰 충격을 줄 것 같아요. 기업 공개를 목표로 하고 있는 회사들은 시기적인 부분을 검토할 듯 하고요. 아마 VC분들도 유심히 보면서 인지를 하고 있는 상태라는 생각이 들어요. 아스탈리스가 특별히 샘플이 되는 이유는 팀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다른 곳도 팀이 아닌 건 아니에요.
예를 들어 어제 소개한 Enthusiast Gaming도 그렇고, OverActive Media -1달전에 CEO 사임-라는 회사도 있어요. 그런데 이 기업들은 팀 사업에 대한 의존도가 상대적으로 낮아요. 본 사업이 있는 곳이라 할 수도 있어요. 물론 Guild Esports라는 팀도 있는데 여기는 아스탈리스랑 결이 기본적으로는 같아요. 최근 새로운 시도 중으로 파악되고요.
오늘 다 설명을 드릴 건 아니고 우리가 지금 지켜봐야 하는 타이밍이 맞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결과는 인수 합병되는 것이에요. 아스탈리스의 경우에는 개인적으로는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이 들어요. 우리 주위에는 현금을 들고 있는 회사들이 있는데 그들 중 몇몇은 대출에 대한 이득이 없어져서 긴축을 하는 것이라 생각하거든요.
연말까지 굵직 굵직한 인수 합병 소식들이 많이 들려오지 않을까라고 연초부터 계속 메시지를 전달 드리고 있는데 어떤 결과가 있을지 같이 유심히 지켜봅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