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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엇 게임즈가 2022 월즈를 제공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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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thew Koo
2024.09.22 추천 0 조회수 1577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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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 : 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의 글로벌 이벤트 팀은 21개 언어로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22개 방송 파트너와 협력, 프로덕션 공간이 크든 작든 상관없이 지역의 그 언어를 구사하는 팬들에게 동일한 Worlds 경험 제공

Nielsen이 TV 시청률을 계산하는데 사용하는 평균 시청 시간으로 결승전 수치는 3천만명이 조금 상회, 월즈와 같은 이벤트는는 계획이 많기 때문에 계획된 이야기와 균열(게임)에서의 상활을 실시간으로 혼합

중국 시청자는 LPL 팀이 등장하는 경기 미리 보기 시청, 북미 시청자는 Vulcan의 경기 후 인터뷰를 시청, Dublin과 같은 Stryker 시설의 핸드오프 구조를 지속 개선, League of Legends e스포츠의 이야기를 전하는 데 전념

 

 

COMMENT

근 미래에 글로벌 이스포츠 비즈니스를 하기 위해서는 많은 투자가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현재도 안정적으로 클린피드를 전달하고 그 피드를 전달 받아서 로컬 방송을 실시간으로 제작해 송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그것을 얼마나 세련되게 하는 가는 또 다른 이야기이지요.

 

그런 차원에서 이 글은 그것에 대한 이야기로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사들에게 보내기 위해 라이엇이 작정하고 쓴 글입니다. 미래 이스포츠 경험에 있어 명료하게 그들의 의견이 반영된 핵심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나가가야 할 방향도 분명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단한 것이지요.

 

이스포츠는 몇 년 동안 계속 IP사에 대한 논쟁이 있어왔습니다. 다만 비교적 확실한 것은 부모가 자식을 사랑한다는 것과 모든 부모가 모든 자식을 같은 레벨으로 사랑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오늘날의 퍼블리셔는 게임을 낳은 부모입니다. 그러나 이스포츠도 낳았다고 생각하는 퍼블리셔는 많지 않습니다.

 

내가 낳은 딸을 내가 흐뭇한 심정으로 바라보고 그 아이를 담고 싶어서 사진을 찍은 뒤에 SNS에 올렸다고 해서 남도 나와 같은 심정으로 바라볼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그 관계가 부모 자식인 것이지요. 물론 세상에는 자기가 낳은 자식을 사랑하지 않는 부모도 있습니다. 이야기 할 가치도 없는 것이지요.

 

그러나 알다시피 더러는 남의 손에 자라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경우에는 그 남이 부모가 되어야 맞겠지요. 여기서 남이란 전문 오거나이저라고 생각할 수 있겠네요. 그러나 친부모가 가장 헌신적일 수 있을 가능성은 언제나 제일 큽니다. 라이엇은 게임과 거의 동일선상으로 이스포츠의 헌신적인 부모라 비유할 수 있습니다.

 

여전히 이스포츠는 게임이 아니니 이 정도까지 헌신적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는 부모도 많습니다. 틀렸다고 말 할 수 없습니다. 어쩌면 그들은 그냥 우리 IP를 가지고 마음껏 대회를 하셔도 됩니다와 같은 커뮤니케이션으로 자식 키우는 무게를 덜 가지는 것으로 인해, 사회적 부담을 안 느끼는 것에 만족할 수 있습니다.

 

저는 어떤 게임이든 좋아합니다. 굳이 싫어할 필요가 없으니까요. 또한 어떤 이스포츠 관련된 정책을 추진하는 것에 대해서 어떤 것이 맞다 또는 틀리다와 같은 표현을 쓰지 않습니다. 그렇게 생각을 안하니까요. 다만 그런데 누가 이 산업의 발전을 위해서 투자를 하는 것에 대해서는 그것을 반드시 지금과 같이 찝어 줍니다.

 

길지 않은 인생을 살아 왔지만 보통은 관심에 돈이 따라가고 돈이 간 곳에 진심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런 건 시장이 아주 쉽게 알아요. 누가 자기 자식을 더 사랑하는지와 같은 것들요. 다른 퍼블리셔들이 '라이엇은 이러는데 니네는 뭐하냐?'와 같은 말에 챙피함이든 자존심이든 뭐든 상관 없으니 끌려서라도 따가가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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