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DC.KR
시청률

브라질, 판타지 스포츠, 이스포츠 법률 진일보

M
Matthew Koo
2024.09.22 추천 0 조회수 1653 댓글 0
공유

(Image : HyperX Arena)

브라질 하원은 지난 주 전자 및 판타지 게임 산업에 대한 법적틀을 승인, 법안의 목표는 게임과 판타지 스포츠의 기준을 정하는 것, 스포츠 베팅과 스포츠로서의 인지도를 포함

이 법률은 프로 이스포츠가 스포츠의 운영 기관에 의해 채택된 국내 및 국제 표준을 따를 수 있도록 허용할 것, 폭력적, 성적, 증오, 마약에 대한 메시지를 퍼뜨리는 게임은 제외

초기에는 콘솔 및 PC 게임만을 언급하고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다운로드하거나 온라인 플랫폼에서 실행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는 제외

 

COMMENT

순수 재미로 하는 것과 돈을 걸고 하는 것은 차원이 다른 긴장감을 유발합니다. 따라서 경제의 규모가 달라집니다. 나라는 다양한 방법으로 세금을 거둬들이게 되는데 그 중에 이런 재미 요소를 활용한 사업도 포함됩니다. 따라서 이런 종류의 재미를 추구하는 것 자체는 나쁜 것이 아니에요. 가장 라이트 하게 접근하면 아이템 가차도 개념은 같아요. 심지어 인형 뽑기도, 행사에 경품 당첨권도 다 같은 맥락에 있는 것이지요.

 

인간 사회를 유해하게 만드는 모든 것들은 다 나쁜 것입니다. 그것은 자유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에요. 이를 테면 마약을 못하게 하는 것은 개인 자유를 침범하는 것이 아닙니다. 술을 먹고 운전을 하는 것을 못하게 하는 것도 자유의 침범이 아니지요. 어린 아이들은 투표를 못하죠. 자유는 이상(Ideal)이 될 수 없어요. 그래서 나라가 정한 법을 준수하는 것은 필요합니다. 다만 이를 반대로 말하면 그 기준에 맞게 하면 문제는 없는 것이지요.

 

사업성을 계산할 때는 이러함은 분명 필요합니다. 다만 사업성이 없다고 너무 빠르게 판단할 필요는 없습니다. 조금 해서 반응이 나오지 않는다고 반응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보다 신중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영향을 주는 요소는 많습니다. 시장의 환경이 아직 성숙하지 않을 수도 있고 소비자가 그런 재미 요소 자체가 익숙해지기에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의 접근 방식이 매력적이지 않을 수도 있고요. 우리가 항상 경계해야 할 것은 "옛날에 다 해봤어!" 이지요.

 

인간은 완전한 악과 완전한 선을 구분 지을 수 없습니다. 그랬을 때는 오직 더 나은 선택만이 존재할 뿐이지요. 나라가 돈이 필요하고 나라가 허용할 수 있는 범위가 있다면 그 범위 내에서 돈을 많이 벌어서 세금을 많이 내는 것은 더 나은 선택이라고 분명 말할 수 있습니다.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이지만 어떤 사람이 듣느냐에 따라서 또 어떤 다른 연결 소재를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서 완전히 다르게 들릴 이야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댓글

Report/Opinion

정부 및 민간 기관이 발표한 시장 규모, 시청률, 설문 조사 등의 리포트 자료와 전체 이스포츠 주제에 관해 개인의 의견을 남기는 공간입니다.
작성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