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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S, 2023년 데이터 분석 시장 전망 '이스포츠·블록체인 기술 융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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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thew Koo
2024.09.22 추천 0 조회수 1712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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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 : SAS)

향후 5~10년 내 블록체인을 우선으로 제작된 게임이 출시될 전망, 현재 이스포츠는 전 세계 게이머와 팬들에게 전문적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분석, 머신러닝 및 AI에 크게 의존

경기 중 선수들의 수준을 파악하고 유니버스 내 상호작용을 분석하는 것, 구매가 가능한 인벤토리를 추적 및 홍보하는 것 등 게이밍에서 분석할 데이터는 한계가 없고 계속 증가할 것

 

COMMENT

SAS 코리아가 발표한 데이터 분석 시정 전망 발표에 이스포츠와 관련된 내용이 있어 흥미롭습니다. 세상에는 모르는 것이 많지요. 저는 처음 본 회사고요. 기업 소개 부분을 보니 40년 된 회사이군요. 데이터로 시장을 바라보려는 노력의 가치에 대해서 설명할 필요가 없을 듯 합니다. 우리는 이 기관이 아주 간단하게 밝힌 내용을 바탕으로 그 의미를 찾아보도록 합시다. 그런만이 우리의 할 일이지요.

 

제목은 이스포츠와 블록체인 기술의 융합인데 글에서는 어떻게 융합이 될 것이라는 구체적 설명은 하고 있지는 않아요. 더욱이 블록체인 기술 부분에 대해서는 블록체인 기술이 활용이 될 것이라는 이야기 밖에 없어요. 저는 코인을 말하는 것이라고 쉽게 판단하고요. 그것으로 끝을 낸 후 이스포츠 이야기를 합니다. 이스포츠에는 머신러닝 기술이 활용될 것이라고 하는데 앞선 것은 경기 관련 분석입니다.

 

그 다음은 구매가 가능한 인벤토리를 추적하고 홍보하는 것을 언급하는데 이건 저도 정확히 무슨 이야기를 하는 지를 모르겠어요. 다만 문맥 상으로 억지로 이해를 해본다면 여하튼 머신러닝 기술에 관련된 내용이니 기계가 상품이 판매될 장소를 추적하고 그 추적 된 장소에 상품을 노출한다고 이해를 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따라서 여기서 대상자는 저와 여러분과 같은 팬들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그러면 이제 종합적으로 대략 추론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를 테면 앞으로 게임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할 가능성이 높다. '이스포츠는 머신러닝 기술을 통해서 퍼포먼스를 향상함과 동시에 소비자 도달률을 높일 것인데 그 부분에 있어 (시장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게임과의 융합이 쉽게(*혹은 자연적으로)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완전히 다르게도 해석할 수 있으니 참고로만 생각해주세요.

 

머신러닝을 통한 소비자 도달률과 블록체인 기술 활용 게임과의 융합이 일어나는 지점은 (우리로 하여금) 블록체인 기술로 인해서 발행될 코인의 활용도 증폭 목적 활동(판매로 이어지는 추적/홍보) 또는 머신러닝을 통해서 향상된 퍼포먼스로 인해 생산되게 될 NFT 등등을 상상하게 해줍니다. 다 가능한 이야기지요. 다만 향후 5~10년 내라고 하니까 마음껏 나래를 펼칠 수 있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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