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I, AI 기반 e스포츠 서비스 플랫폼
(Image : ETRI)
‘라이브 게임 분석’ 기술과 ‘인게임 플레이 이벤트 인식’ 기능, ‘게이머 프로파일 생성’ 기술, ‘훈련 시나리오 추천’ 기술 등
데이터를 빠르게 분석해 승패 예측 및 각 상황 시각화, 행동 패턴을 바탕으로 선수 육성 프로그램에 활용
COMMENT
포모스의 김형근 기자님이 기사를 잘 작성해주신 관계로 링크를 남겨드리리 자세하 내용은 원문에서 확인하시면 좋으실 듯 해요. 몇일 전에 머신 비전 기술이라고 말씀 드린 바 있고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이미지를 인식해 정보를 얻어서 가공하는 기술입니다. API를 같이 활용해서 유의미한 분석을 시도하는 것으로 들었고 상업적 활용에 있어 나름 가능한 부분이 있어 보였습니다.
제가 블로그에도 쓰긴 했지만 차대표님은 핵심 기술로서 머신 비전이 활용되는 기업이 있다면 그것은 원천 기술이기 때문에 직접 개발해야 하는 것을 선택할 것이라 언급하시면서도 다만 기술 활용을 목표로 커스터 마이징 디벨롭과 비즈니스 활용 부분에 있어 주로 고민을 하는 기업이 있다면 유의미한 협업이 있을 수 있다는 코멘트를 남겨주셨습니다. 저도 거의 동의하는 바이고요.
추가로 기사에는 안나오지만 부정행위 탐지가 가능하다는 내용에 대해서 관심이 있었습니다. 어떻게 한다는 구체적인 내용은 없지만 상상을 해보건데 영상의 프레임이 떨어지는 것과 같이 선수의 퍼모먼스가 가장 중요한 순간에 일시적으로 떨어지는 현상이 발견되면 그 현상에 다분 의도적인 부분이 있었는가 없었는가를 따져볼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상상은 해왔었습니다.
핸드볼 반칙에 의도성이 있었는가 없었는가를 VAR로 사람이 눈으로 보고 판단을 할 수 있는 것과 같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