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DC.KR
FG / CASUAL

Ludwig, Super Smash Bros Melee와 Ultimate 인비테이셔널 발표

M
Matthew Koo
2024.09.22 추천 0 조회수 1690 댓글 0
공유

(Image : Ludwig Smash Invitational)

Ludwig Ahgren는 인기 콘텐츠 제작자이자 스트리머

10월 21일~23일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릴 예정

이벤트는 Ludwig의 유튜브 채널에서 스트리밍

 

COMMENT

저는 이 기사를 보고 진짜 인상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대회를 개최하는 사람이 크리에이터인 것이 인상적인 것이 아니라 이제는 크리에이터가 방송사의 진정한 경쟁사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입니다. 우리는 다 브랜드 싸움입니다. 왜냐하면 도달률이 전부이거든요. 예를 들어 감스트가 제작/방영한다고 말하는 것이 유리할지 아니면, 유명 방송사가 제작/방영한다고 말하는 것이 유리할지 단지 그 뿐입니다.

 

만약 크리에이터가 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판단한다면 퍼블리셔는 앞으로 크리에이터에게 의뢰하겠죠. 트위치TV에서 보면 개인 브랜드가 왠만한 전문 방송사보다 브랜드 가치가 더 높은 것이 현실입니다. 이 친구도 마찬가지지만 닌자와 같은 친구들은 그저 하나의 브랜드이자 하나의 기업입니다. 퍼블리셔 입장에서 볼 때는 (*프로그램 성격에 따라 다르지만) 그것이 무엇이든 방송사가 확실히 더 나은 것이 있어야 되는 것이죠.

 

실수 없이 그저 니트한 이스포츠 콘텐츠와 재미는 딱히 없는 말 실수가 적고 고상한 캐스터는 조회수가 잘 나오지 않습니다. 우리는 아프리카TV의 많은 BJ들은 저렴한 방송을 하는 것이라고 말하고 싶을지 모르나 사람들은 짐짓 그렇게 생각 안 할 수도 있습니다. 반바지에 쓰래빠를 신고 나와서 PPT로 만들었을 법한 배경 이미지에, 아주 편한 말투와 태도로 설명을 해도 그게 볼만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된지 이미 오래되었죠.

 

한 가지 팁을 드리면 이를 반대로 이용하세요! 팀들도 MCN도 방송도 대회 제작도 하지 말하는 법은 없습니다. 뭐든지 이용하는 것이 장땡입니다.

댓글

Event/Issue

이스포츠 산업 내 대회·프로모션·이벤트 개최, 시설·정책·학교 프로그램 및 그 외 다양한 사건 사고 등에 관련 소식을 전합니다.
작성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