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apdragon Pro 시리즈 의 3년차 로드맵
(이미지 : EFG)
대회 시즌 5와 6에는 총 440만 달러의 상금과 브롤스타즈, 모바일레전드뱅뱅, 프리파이어, 클래시오브클랜, 콜오브듀티, 배틀그라운드모바일 인디아, 아스팔트9 등
대회의 다음 경기인 Snapdragon Mobile Masters 2024는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개최, Free Fire는 7월 리야드에서 열리는 e스포츠 월드컵 예선 진출권이 추가로 포함
COMMENT
이 대회는 EFG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이스포츠 월드컵 진출권 포함 등과 같이 여러모로 힘이 실리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다른 것 보다도 브롤스타즈에 많이 주목하고 있어요. 가차를 없애고 인기가 다시 수직 상승 중이라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물론 우리 딸도 즐겨 하고 있고요. 주위에 다른 친구들과 함께 하더라고요., 그래서 국내에서도 해볼만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이스포츠 대회에서 이 모바일이라는 것은 비즈니스적으로 큰 매력을 가지고 있어요. 국내는 삼성, 그 외 중국 모바일 제조 회사와 같이 할 수 있는 것들이 있게 되지요. PC는 그게 좀 어렵습니다. 특별히 이 브롤도 다른 모바일과 같이 화면이 크면 좋아요. 패드도 충분히 가능하고요. 카트와 같은 레이싱과 다르게 전략적인 부분도 있기 때문에 모바일 게임 치고는 꽤 다른 맛을 보여준다는 생각도 해보고요.
아! 물론 옛날에 다 해봤다 시전해 주셔도 됩니다. 우리 뭐 그런 이야기 언제든 열려 있지요. 안된다는 이야기 좋아하시는 분들 많잖아요. 무언가 너는 모르는 것을 나는 안다고 보여주기도 좋고요. 다만 아무말도 하지 말라는 방식으로만 안되면 됩니다. 아무 말도 안 하는 것보다는 무슨 말이라도 하는 게 나아요. 이불 속이 안전할지 모르겠으나 그 안에 있다고 해서 누가 먹고 살 거 주진 않으니까요.
모바일의 도전에는 최소 2가지의 의미를 지닌다고 생각을 해요. 하나는 결국 지금 우리 시대는 모바일을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러면 시도를 안 할 수가 없어요. 그 다음으로는 결국 모바일을 넘어서는 기술이 등장을 해도 모바일을 밟고 가지 않을 수가 없어요. 바로 건너 뛸 수가 없지요. 이유는 모바일을 해온 사람들에게 기회가 먼저 갈 것이니까요. 갑자기 어떻게 내가 잘한다는 것을 증명하겠냐고요.
방법은 돈 안 벌어도 되는 곳에서 다소 무차별적으로 헤딩을 좀 해주면 좋긴 하겠습니다. 물론 경기장에 비싼 컴퓨터 놓았지만 좀 미뤄놔도 괜찮잖아요. 브롤 대회 한번 열어봅시다. 가만히 두면 0.8점 받을꺼 어떤 회사를 선정 하면 0.9점이나 1.0점 받을까를 고민하는 것도 것도 좋은데 0.5점에서 2.0점 이 될지도 모르는 것도 한번 해보시죠. 내 사업 아니지만 죄송한데 막말 좀 할게요. 한번 해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