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ild Esports에서 CS2 혼성부 팀을 창단합니다.
사진파일 길드이스포츠 공식 홈페이지
기사 전문 hltv.org
전설적인 축구선수 데이비드 베컴이 소유한 것으로 알려진 영국 소재의 클럽 길드이스포츠(이하 길드)에서 카운터스트라이크 2(이하 CS2)의 혼성부 팀을 발표했습니다.
길드는 이전에 CS:GO의 여성부로 먼저 진출했었고 제가 그 소식을 포스트(바로가기) 했었습니다. 당시 아마도 발로란트 팀의 첫 CS시리즈 역진출 사례가 아닐까 점 쳐보기도 했는데, 이제 본격적으로 혼성부에도 발을 들였네요.
여성부가 먼저 길드 팀명을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인지, 아니면 선수들의 요구가 있었는지는 몰라도 공식적으로 사용하는 팀명은 ‘길드이글스 Guild Eagles’가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현재 그 여성부는 ‘길드임팩트 Guild Impact’로 팀명을 변경했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이번 창단은 길드가 기존 CS2 팀인 ‘Bad News Eagles’를 전원 영입하는 방식으로 이뤄졌습니다. 새로운 팀명이 여기서 왔어요.
모든 선수가 코소보인들로 개천에서 용이 난 그런 팀인데, 수 차례 메이저대회 진출을 포함한 많은 대형 국제 대회에서 온갖 강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뛰어난 성적을 거두고 있는 세계적인 강팀입니다.
언제 한 번은 메이저 진출에 성공해서 전지훈련을 나가있을 때 코소보의 총리가 숙소까지 몸소 찾아와서 축하 인사(바로가기)를 받기도 했습니다. 그런 팀이 놀랍게도 지금까지 아마추어 팀으로서 오랫동안 메인스폰서를 구하고 있었고, 이렇게 오랜 인고의 결실을 맺었네요.
“HhdH” 조용민 / Jo Yong-min
linktr.ee/thisisHhd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