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DC.KR
FG / CASUAL

슈퍼셀, '클래시오브클랜 질레트 토너먼트' 개최

M
Matthew Koo
2024.09.22 추천 0 조회수 1604 댓글 0
공유

(Image : 슈퍼셀)

글로벌 면도기 브랜드 질레트(Gillette)가 공식 후원사, 면도와 각질 제거가 동시에 가능한 '질레트랩스 with 딥 클렌징 바' 상품을 협찬

참가자 모집은 4월 12일~19일까지, 본선은 4월 27일 28일 양일간, 클래시오브클랜 인기 크리에이터 '잠팅TV'와 '빠다'의 채널에서 방송

 

COMMENT

후원사 유치가 있었다는 것을 강조하는 경우를 처음이거나 오랜만에 보았기는 합니다만 시대를 보면 충분히 인정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슈퍼셀의 경우에는 모바일 이스포츠로 많이 주목을 받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달리 보면 포문을 열었다고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 이후로 다양한 게임들이 등장을 했고 국내가 아닌 글로벌로만 두고 판단을 한다면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은 경우도 꽤 있고요.

 

모바일 이스포츠에 대해서 많이 이야기 했던 부분은 조작에 대한 내용이고 그 부분에 대해서 심플함쪽으로 장점이 있었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또 SLG 장르이긴 한데 심적으로는 카드 게임에 가깝다는 생각이 들어요. 클래시 로얄도 마찬가지이고요. 그래서 반대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는 이스포츠쪽에서는 오토체스와 TCG 장르와 같은 전략 콘텐츠 계열에 있다고 판단을 해요. 아직은 그렇습니다.

 

콘텐츠는 매우 직관적입니다. 여기서 직관적이라는 의미는 경기 결과가 보기만 해도 쉽게 인식이 된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저는 관전 재미가 있다고는 생각을 해요. 더군다나 설명을 들으면서 보면 더 재미있어요. 그래서 만약 이 게임이 지금 나왔으면 어땟을까라는 생각도 해봐요. 이는 재평가를 받기가 쉬웠을 것 같다는 생각이지 다른 의미는 아니고요. 같은 차원에서 인기 BJ 방송은 좋은 선택이겠습니다.

 

이 게임이 아닐 수 있어도 근 시일 내 후손 계열에서 분명한 도약이 있을 수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주인공이 슈퍼셀이 될 수도 있고요. 신작을 준비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있다면 기대를 해봐도 될 듯 하겠습니다. 더불어 클래시오브클랜도 같이 잘되는 것도 같이 바래보겠습니다.

 

댓글

Event/Issue

이스포츠 산업 내 대회·프로모션·이벤트 개최, 시설·정책·학교 프로그램 및 그 외 다양한 사건 사고 등에 관련 소식을 전합니다.
작성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