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젠게이밍, 100만(13억원) 달러 투자
(Image : Newgen, nCore Games)
뉴젠 게이밍은 인도 이스포츠 플랫폼(토너먼트 플랫폼) 펜타 이스포츠를 보유한 회사, 투자자인 엔코어 게임즈는 2018년 설립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뉴젠 게이밍은 VALORANT 오프 시즌 이벤트인 Penta Pro Series의 운영사이자 현재 Amateur League와 Penta Collegiate League를 운영하고 있음.
COMMENT
투자 유치 소식을 기회가 될 때마다 전달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우리 산업은 아직 투자 기반인 회사가 많이 있고 이들은 거의 전부가 성장하는 이 산업의 발전을 위해 계속 적인 지원이 필요한 곳들입니다. 재미있는 수치를 하나 알려드리면 미국은 자국 내 IT 기업의 대규모 해고 소식이 들려옴에도 불구하고 일자리는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실업률이 1969년 이후 53년만에 최저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그마치 3.4%입니다. 이 정도면 안하고 싶어서 안 하는 사람 빼 놓고는 다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수치라 말해도 무방할 듯 해요. 더욱이 세계 경제 중에 또 한 가지 지표로 활용되는 것이 중국 경제 성장률인데 5.2%로 성장률을 높였습니다. 글로벌 영향력은 여전히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을 하는 전문가들이 많으나 이후 중장기적 방향에서 투자도 꽤 차지할 것이라는 것을 충분히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한파가 몰아닥쳤던 작년 한해 벤처 투자액 규모는 6조 7천억원 규모로 2021년 7조 6천억원에 비해 약 12% 감소된 수치입니다. 그러나 2020년 4조 3천억원에 비해서는 여전히 엄청 큰 금액입니다. 그래서 저는 투자를 할 대상을 여전히 찾고 있다고 판단합니다. 항상 말씀 드리지만 돈은 발이 달린 강아지와 같아요. 주인을 찾습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여러분들이 만일 기업하신다면 불필요할 정도로 움츠려 들 필요가 없어요. 미리 겁먹지 마세요. 할! 일! 만! 하시면 됩니다.
우리 업계 뿐만 아니라 모든 업계에는 전문가가 있어요. 오늘날의 VC라 불리우는 투자자님들은 여기서 굳이 따지면 펀딩을 조성하는 것에 전문성을 가지고 계세요. 그것만으로도 벅찰정도로 엄청난 전문성입니다. 반대로 보면 당연히 개별 산업에 대해서는 (*여기서 굳이 또 따지면) 이스포츠 산업과 문화에 대해서 저나 여러분 보다 더 많이 알 수가 없어요. 인간은 누구나가 하루 24시간 밖에 없어요. 거기서 그 시간을 쓰면 여기서 이 시간을 못써요.
그래서 오히려 스스로를 믿는 편이 좋습니다. 자신감을 가지세요. 어느 순간 다시 폭발적으로 흐름이 와요. 역사적으로 항상 그랬어요. 제 말은 (*정리하면) 위기라고 하는 사람들의 말은 듣되 불필요할 정도로 긴장하지 마세요. 여기서 불필요하다는 것은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영향을 줄 정도를 말합니다. 그리고 어차피 철학이 있고 그 철학에 배경이 되는 지식이 있다면 스스로를 믿는 것 외로 다른 모든 것은 그저 휘둘리는 것 이상이 아니에요.
단연코 말씀 드리면 저는 우리나라에 있는 모든 VC님이 우리 산업 관련하여 궁금해 하는 모든 질문에 대해 다 대답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대답을 못하는 것은 그건 세상에 없는 지식이라고 대답합니다. 그 정도로 당당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여러분들도 믿으세요. 항상 말씀드리지만 이스포츠는 보석입니다. 그 보석이 누군가에게는 당장 필요 없을 수 있으나 이는 반대로 여전히 꾸밀 필요도 없다는 말이기도 해요. 그냥 뚝심으로 믿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