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최자

LPL, Durex 신규 파트너십

Matthew Koo
Editor
05-03

(Image : LPL)

리그정규방송, 미드시즌인비테이셔널(MSI), 월드챔피언십(월드)의 중국어 방송에서 듀렉스가 노출 될 것

듀렉스는 멀티플레이어 게임인 플레이스테이션5의 출시때 '어몽어스(비디오게임)를 광고에 포함시킨 적이 있음

 

COMMENT

듀렉스는 콘돔 회사입니다. 작년 2022년 12월에 코트라가 발표한 업계 동향을 보면 중국 내 성인용품 시장이 2021년 1600억 위안(*30조원)을 돌파했고 2025년에는 2000억 위안(*38조원)을 돌파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그 중에 온라인 규모가 2025년 기준 1350억 위안(*26조원) 정도 되는데 상당한 규모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 중에 콘돔이 있는데 durex가 브랜드 인지도 면에서 70.4%를 차지하고 있고 시장 점유율로는 30~40% 정도 되는 회사입니다.

 

이 리포트는 중국 성인용품 수입동향도 보여주고 있는데 2022년 예상치 부분을 볼 때 미국과 일본에서의 수입 규모가 각각 6000~7000억원 정도 됩니다. 독일까지는 비슷하고, 그 아래에 한국이나 기타 나라들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인상적이었는데요. 규모로 볼 때 자국 내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도 충분한 관심을 가질 배경이 있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생각을 못해봤다가 생각을 해보는 차원이라면 타깃 소비자가 이스포츠와 충분히 일치한다고 볼 수 있고요.

 

원이스포츠가 찾아준 것처럼 이스포츠는 아니지만 듀렉스가 그 전에 게임에 대해서는 잠깐 확인했다고 할 수 있어요. 브랜드가 학습을 하는 데는 시간이 걸립니다. 또한 학습을 마쳤다고 해서 바로 의사 결정이 있게 되는 것도 아니고요. 결국 어떤 판단을 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기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기간이 지나야 결과가 나오게 되는 것이지요. 어떤 게임은 그래서 버티는 자가 이기는 것일 수 있습니다. 여기서 게임이란 비디오 게임을 말함이 아니죠(ㅋ)

 

댓글
프로팀 KT롤스터, 시디즈와 파트너십
Matthew Koo
Editor
06-08
1686188227221-j3n8qgq0zli.jpg
2
프로팀 G2 이스포츠, DC코믹스 파트너십
Matthew Koo
Editor
05-03
1683098553513-m19g3xmuod.webp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