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보고

OverActive Media, 2022년 순 손실 증가

Matthew Koo
운영자
05-03

(Image : OverActive Media Group)

MAD Lions, Toronto Ultra 및 Toronto Defiant의 모회사인 OverActive Media는 2022년에 3,690만 CAD(362억원) 순손실 기록, 2021년은 순손실 1,940만 CAD(190억원)

손실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2021년에 비해 2022년에 약 1420만 CAD(140억원)의 비슷한 매출을 유지, 비즈니스 운영 수익이 23% 증가했음을 강조, 줄어든 상금 수익과 상쇄

 

COMMENT

올해 실적을 발표하는 모든 기관들이 거의 비슷한 상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작년에 대한 실적을 이야기 하는 것이고 작년의 시장의 상황에 따른 경영 결과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상황이 달라졌기 때문에 대부분의 기업들은 작년의 결과에서 수익 창출 부분을 보다 강조하고 있고 그로 인해 올해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의견을 밝히고 있습니다.

 

작년까지 우리가 강조했던 지표는 주로 매출이 얼마나 증가했는가였습니다. 그래서 올해 실적 발표는 기업 경영자 입장에서는 다소 억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핑계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니지요. 돈이 있어서 돈을 넣을 상황에는 상관 없지만 돈이 없어서 어쩔 수 없다고 하면 이미 돈을 넣는 사람들은 그러한 태도를 받아들이기가 어려운 것은 사실이니까요.

 

비즈니스 운영 수익이 23% 증가했다는 것을 강조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기사를 보면 주요 파트너사들과 계약을 갱신했다는 내용도 나오는데 같은 선상에서 피력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정리하면 결과적으로 시장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서는 올해의 실적에 대해서 내년에 발표가 되어야 할 것 같아요. 그게 형평한 것이지요.

 

올해 회사가 기울지 않고 내년에 결과를 발표한다면 올해 발표 보다 다른 느낌이 될 가능성이 높고 실제로 그러할 여지가 크다고 저는 판단하고 있어요.

 

댓글
정책/제도 LCSPA, 파업 투표 및 파업 선언
HhdH
운영자
05-31
1685542102061-xdgt259152.png
2
시설구축 Red Bull, 덴마크에서 가장 큰 이스포츠 시설 개장
Matthew Koo
운영자
05-03
1683097237418-2xehzlx3coc.png
2